본문 바로가기
Book Wiki

자기계발 추천 서적 [2024 읽은 책] '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'

by wonos 2024. 8. 31.

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- 김종원 
- 자기계발서 필독서 멘탈이 약한 사람들은 꼭 읽어보고 자기마음을 다스리는 연습을 하자  (⭐️⭐️⭐️⭐️)
- Yes 24 책 소개 : “틀린 문제는 있어도, 틀린 인생은 없는 거야!”
100만 독자를 감동시킨 ‘생각 멘토’ 김종원 작가의 인생작
삶의 첫 터널을 지나는 10대들을 단단하게 지켜줄 빛나는 문장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  • 자신을 향한 빛나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면 그게 인생 최고의 멋진 승리입니다. 나는 내게 주어진 모든 일이 조금도 두렵거나 걱정되지 않습니다. 나는 가장 멋진 끝을 볼 것입니다.

 

  • 인내는 결코 소극적인 것이 아니에요. 오히려 그 반대죠. 인간이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적극적인 표현이며 강렬한 감정입니다. 내 안에서 끊임없이 나를 흔드는 유혹과 싸워야 비로소 인내라는 단어를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 

  • 단순히 이기는 건 중요하지 않습니다. 중요한 건 내가 원하는 것을 얻는 것입니다. 단 한 번뿐인 삶을 나 자신을 위해 살지 않는다면 그것은 ‘타인을 위한 배려’이기 이전에 ‘나에 대한 배신’이 됩니다.

 

  • 즐긴다는 생각으로 배우면 내가 머무는 모든 공간은 나만의 천국으로 바뀝니다.

 

  • 모든 것을 갖고자 욕심을 내면 결국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. 허세와 사치는 지혜로운 자의 것이 아닙니다. 사치는 인품과 인성까지 모두 타락시킵니다. 자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분명히 아는 사람의 하루에는 허세가 끼어들 틈이 없습니다.

 

  • 나는 나의 결점을 알려주는 친구를 가장 소중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. 결점을 극복할 고마운 기회를 주니까요. 나도 누군가에게 그런 친구가 되겠습니다.

 

  • 뛰어난 사람일수록 예의가 바르다는 사실을 나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며 나 또한 이 사실을 실천에 옮기겠습니다.

 

  •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은 크게 소리치며 강인함을 보여주는 사람이 아니라 조용히 자신에게 주어진 것을 견디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.

 

  • 생각을 바꾸지 않으면 환경을 아무리 바꿔도 내 하루는 결코 달라지지 않습니다. 좋은 생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내가 사는 환경도 저절로 좋아집니다.

 

  • 살아남고 싶다면, 운이 전혀 없어도 잘될 수밖에 없는 단단한 자신을 만들어야 합니다.

 

  • 내게는 내가 가장 소중합니다. 타인에게 의미 없는 박수를 100년 동안 받는 것보다, 단 1초라도 나 자신에게 박수 치는 하루를 사는 것이 더 빛나는 인생입니다.

 

  • 분명히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, 게다가 학원도 성실하게 다니고 있는데 성적이 오르지 않아 걱정이 많은 아이와 부모님을 만난 적이 있습니다. 저는 그 아이에게 매우 특별한 조언을 했어요. 30일 동안 한 작가가 쓴 책만 반복해서 읽게 한 것입니다. 그 작가의 이름은 괴테이고 제목은 “괴테와의 대화” 입니다.

 

  • 나는 언제나 나를 대하듯 타인을 대합니다. 내가 싫은 것은 남에게 요구하지 않습니다. 그런 마음으로 하루를 살게 되면 오히려 내게 좋은 일이 많이 생기죠. 좋은 마음으로 하루를 산다는 건 나 자신에게 기적을 선물하는 것과 같습니다

 

  •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은 할 수 없는 온갖 이유에도 불구하고 “나는 할 수 있다”라고 믿는 사람입니다. 나는 내 가능성을 확신합니다. 할 수 있다고 믿으면 뭐든 가능합니다.

 

  • 다른 사람의 성격이 모두 나와 같아지기를 바라지 마세요. 매끈한 돌이나 거친 돌, 모두 제각각 쓸모가 있는 법이니 탓하지 말고 쓸모를 찾으세요.

 

  • 책임이 있는 곳에 주인이 있습니다.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은 주인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손님일 뿐입니다.

 

  • 아무리 고민해도 일은 저절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습니다. 하지만 자신만의 우선순위를 정하고, 그 세 가지 안에서 일상이 돌아가면 사라지는 모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. 동시에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해내는 데 내 시간의 전부를 쓸 수 있어 생각보다 쉽게 일을 끝낼 수 있습니다.

 

  • 친구가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말할 때, 그에게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조언은 무엇일까요? 바로 이것입니다. “된다고 생각하면서 해봐. 그럼 달라질 거야”

 

  • 밤이 오는 하늘을 같이 보면서도 누군가는 ‘해가 졌다’라고 말하지만, 누군가는 ‘별이 떴다’라고 말합니다. 상황이 어떻든 어둠을 볼 수도 있고, 반대로 빛을 볼 수도 있습니다.

 

  • 자신의 하루를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해
    • 오늘 꼭 해야 하는 일을 하자
    • 그게 아니면 모두 지우자
    • 꼭 해야 하는 일에만 전념하자

 

  • 내가 옳다면 화낼 필요가 없고 내가 잘못했다면 화낼 자격이 없다. - 마하트마 간디
  • 생각이 깊은 사람은 화를 잘 내지 않습니다. 가만히 생각해 보면 화낼 이유가 없다는 사실을 스스로 깨닫기 되기 때문입니다. 나는 내 감정을 스스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. 늘 차분하게 생각하고 지혜롭게 판단합니다.

 

  • 도저히 할 수 없을 것만 같은 일이 주어질 때는 다음 일곱 가지를 기억하세요.
    • 오히려 속도를 줄이거나 유지합니다.
    • 천천히 하면 뭐든 해낼 수 있습니다.
    • 수준을 낮추지 말고, 서둘지도 마세요
    • 그냥 꾸준히, 하나씩 하면 됩니다.
    • 된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결과를 지배하는 건 나의 태도입니다
    • 힘든 현실에 절대로 지지 마세요